첫 페이지

미원의 새 글!

블로그 카테고리 개편

블로그 카테고리가 게시판으로 개편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참조해 주시고. 이에 따라 기존 ‘블로그’ 컨텐츠는 이제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더 이상 메뉴에는 기존 ‘블로그’ 카테고리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더보기

날씨 및 관심사 쓰려면 최신버전 + 아래쪽에 배치된 작업표시줄 필요

언제부터인가 Windows 10의 작업표시줄에 추가된 ‘날씨 및 관심사’ 유용해보이는 기능인데 제 컴퓨터에서는 몇달이 지나도 활성화가 안되더라구요. 그런데 몇주전에는 해당 날씨 및 관심사 영역이 표시될 만큼의 작업영역이 비워저 있는 것을 보면서 버그인가? 싶었는데 어제는 갑자기 어떤 작업중에 해당 기능이 열렸을 때 뜨는 팝업이 뜨는 것이었습니다. 뭐지? 싶어서 찾아본 결과.. 작업표시줄이 하단외에 좌우측이나 상단에 위치해 있으면 해당…

더보기

기다림

iPadOS 15/iOS 15부터는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확장프로그램이 지원된다는 말에 위험을 감수하고 퍼블릭베타버전을 설치했는데… 아직은 베타버전이라 확장프로그램이 없다. (애플은 베타버전의 운영체제의 신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앱 업데이트는 못 하게 규정상 막아놨다. 따라서 개발자는 아직은 정식 버전으로 공개되지 않은 운영체제의 신기능인 ‘사파리 확장프로그램’을 앱스토어에 올릴 수가 없는 것이다) 그리고 역시 iPadOS 15/iOS 15에서는 내가 소유한 도메인을 아이클라우드 메일에 연결하는…

더보기

마음의뜰 새 소식

미원단상1 – 양주동천

한국전자출판협회 도서 정보 ISBN : 9791166785221 ECN : I410-ECN-0111-2021-800-001490498 봄의 문턱에서 미원이 느낀 생각을 글로 남긴 첫번째 ‘미원의 단상’입니다. 이번 작품은 특별히 비대면을 지향하며 생황방역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경기도 북부지역 중 양주시 남면, 파주시 적성면, 동두천시, 연천군 등을 다니며 느낀 느낌과 풍경들을 담아낸 글입니다. 이 글이 지친 일상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첫번째 미원의 단상입니다. 봄의…

더보기

마음의뜰 도서별 유통 서점사

※ 마음의뜰은 법적으로 등록된 출판사가 아닌 레이블입니다. 따라서 ‘마음의뜰’로는 검색하셔도 도서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미원 + 책이름’ 또는 ‘책이름 + 유페이퍼’로 검색하셔야 합니다. ※ 각 서점사에서 구입하신 책은 해당 서점사에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어플)로만 열람이 가능합니다. (예컨데 YES24 이북 뷰어 앱으로 교보문고에서 구입한 도서를 열람 할 수 없음) ※ 유페이퍼를 포함한 각 서점사에서 구입하신 책의 환불, 다운로드 문제…

더보기

미원의 사계 – 여름 소경(小景)

ISBN : 9791164177400 ECN : I410-ECN-0111-2019-800-000657236 사계절 중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계절이 무엇인가? 저는 ‘여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비되는 계절인 겨울에 비해 얽매이는 것이 너무 없습니다. 추위와 싸울 필요도 없고, 길이 미끄러워 고생하거나 폭설로 지칠 이유도 없지요. 또 겨울보다 활동성도 대폭 증대되는 시기입니다. 물론 덥다는 문제와 폭우 등 몇 문제가 있긴 하지만 더위의 경우 추위에 비해 나름대로…

더보기

미원의 사계 – 봄이 온다

ISBN : 9791164173990 ECN : I410-ECN-0111-2019-800-000374305 책 소개 글 : 모두의 마음을 움츠리게 했던 겨울이 지나가고 만물이 생동하는 봄입니다. 얼었던 마음이 녹아 마음의 자유와 평안을 얻기도 하지만, 갑작스레 찾아온 봄이 어색하여 마음에서 혼란이 일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모습과 풍경이 공존하는 봄, 이 아름다운 봄의 장면들을 당신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미원이 처음 내놓은 책으로 작가로서의 출발을 알리는…

더보기

삶에서 삶으로

2020년, 코로나가 우리네 삶을 찾아 왔을 때 그 누구도 코로나가 이렇게 까지 오래가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어느덧 코로나가 1년 넘게 우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4차의 변종 바이러스도 발견이 되었고 어떤 과학자는 이 코로나가 계속 변종이 나타나며 영원히 이어지리라는 말 까지 합니다. 참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우리네 삶은 이어져야 하고 코로나에서의 ‘회복’을 향한 꿈은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더보기

로드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페이지를 새로 고친 후 다시 시도하세요.